설교 중에서 한마디

말씀으로 산다는 것은...

박성산 목사 2023. 4. 24. 12:17

 하나님께서 답이 없는 삶을 살 수밖에 없는 성도에게는 어떻게 인도하실까요?

 

한마디로 말씀으로 살게 하십니다. 말씀으로 살게 하신다는 것이 성경을 많이 읽는 것일까요? 아니면 계명을 지키는 것일까요? 둘 다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것이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말씀으로 사는 것일까요?

 

 16:33절에제비는 사람이 뽑으나 모든 일을 작정하기는 여호 와께 있느니라

 22:2절에가난한 자와 부한 자가 함께 살거니와 그 모두를 지으신 이는 여호와시니라

 27:1절에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21:31절에싸울 날을 위하여 마병을 예비하거니와 이김은 여 호와께 있느니라

 

이 말씀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세상의 모든 결정권은 누구에게 있다는 말씀일까요?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라고 믿으며 살아가는 것이 바로 말씀으로 사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이 근심되는 일이 있을 때 근심을 없애달라고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을 거스릴 수 있음을 여러분은 아셔야 합니다. 병들어서 고통을 당하고 있을 때 치료해달라고 한다면 하나님이 예비해 놓으신 뜻에는 관심이 없고 자기의 욕망만 채워달라고 하는 것과 뭐가 다를까요?

 

-전도서 강해 27강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