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중에서 한마디

하나님의 일에 사탄이 필요한 이유

박성산 목사 2020. 11. 9. 00:25

 무저갱(끝이 없는 웅덩이)에서 나온 황충, 다른 말로 마귀의 종들이 이 땅에서 하는 일이 무엇일까요?

요 6:70절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의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

예수님이 선택한 제자 중에 마귀가 있는 것은 사람이 없어서 할 수없이 가룟 유다를 부른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선택을 한 것입니다.

 

요 13:2절에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라’

 

요 13:25-27절에 ‘그가 예수의 가슴에 그대로 의지하여 말하되 주여 누구니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떡 한 조각을 적셔다 주는 자가 그니라 하시고 곧 한 조각을 적셔서 가룟 시몬의 아들 유다에게 주시니 조각을 받은 후 곧 사탄이 그 속에 들어간지라 이에 예수께서 유다에게 이르시되 네가 하는 일을 속히 하라 하시니’

 

사탄이 이 땅에서 하는 일은 하나님의 일을 돕는 것입니다. 고개를 갸우뚱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사탄이 가룟 유다로 하여금 예수님을 팔아먹게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히게 만들어서 물과 피를 흘리게 해서 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구원을 완성하는 하나님의 일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일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바로 황충이라는 것입니다.

 

악역을 맡은 배우는 그 역할에 충실해야 그 영화가 박진감이 넘치는 법입니다. 가룟 유다는 마귀의 조종으로 충실하게 스승을 팔아먹고 양심의 가책을 받아서 목을 매달았습니다만 그는 결국 하나님의 일을 충실하게 하다가 간 것입니다.

 

이와같이 예수님의 피로만 구원한다는 것을 막기 위해서 전하지 못하게 막는다고 한 것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을 박았고 그 복음을 전하지 못하도록 핍박을 한 것이 오히려 이방에게 복음을 전할 계기가 되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마귀와 황충은 하나님의 구원사역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일을 누가 알겠습니까? 하나님의 영이 이렇게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누가 알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인을 주셔서 인침을 받은 자만 이 사실을 믿고 알게 됩니다.

 

-계시록 강해 40강 중에서-

'설교 중에서 한마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도의 아픔  (0) 2020.12.15
회개가 죄를 뉘우치는 것으로 이해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0) 2020.11.30
성도의 감사는...  (0) 2020.11.09
성도라면...  (0) 2020.10.26
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0) 2020.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