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중에서 한마디

민주주의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라인가?

박성산 목사 2023. 2. 19. 21:01

 우리가 오해할 수 있는 것이 하나님이 세상을 통치하시는 방법이 민주주의를 통해서 하신다고 믿는 것인데요. 과연 민주주의 국가로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까요?

 

민주주의가 합리적일 수는 있으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법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민주주의의 뿌리는 자본주의입니다. 자본주의가 없는 민주주의는 소용이 없는 겁니다. 소득이 있어야 가정도 유지할 수 있고 나라도 굳건해 집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세상이 원하는 나라와 전혀 다른 것입니다. 그 나라를 다스리는 왕을 그리스도라고 하는데 세상 사람들이 바라는 잘 먹고 잘살게 해주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셨을까요?

 

 53:10-11절에여호와께서 그에게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그가 자기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하게 여길 것이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로다

 

 53:5-6절에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것이 하나님이 천국을 이루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와 하나님의 나라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우리의 왕 되시는 예수님은 자신의 수고한 것을 자신의 것으로 소유하지 않고 자기 백성에게 돌림으로 말미암아 주님과 영생을 누리게 하시는 대속물로 오신 분이 우리의 왕인 것입니다.

 

그 분은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신 분입니다. 우리를 위해서 피를 흘리신 분입니다. 그 피로 인하여 우리의 죄가 가리워져서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나라가 완전한 나라이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나라인것입니다.

 

-전도서 강해 19강 중에서-